남극 빈슨매시프(4,900m) 정상등반 19일

45,300,000

원 부터

신청하기

프로그램 소개

남극

남극 대륙의 최고봉 – 빈슨산(4900m)은 1966년 12월 18일 니콜라스 클린치가 이끄는 미국 탐험대에 의해 첫 등정 된 이후로 세계 7대륙 최고봉 등정을 갈망하는 여행자들에 의해 꾸준히 탐험되어지고 있습니다. 칠레 푼타 아레나스에서 항공편을 이용하여 등반 기점인 빈슨 매시프 캠프로 이동하며, 등반은 팀원의 역량과 기상 상황에 따라 평균 5~9일정도가 소요됩니다. 전문 등반 가이드의 동반 아래 보다 안전하게 등반 가능합니다.

하이라이트

1. 세계 7대륙 최고봉 중 남극 최고봉 빈슨 산 등정프로그램

체력지수

18세이상

그룹규모

1인이상
출발가능

스타일

Standard

Details

Next
빈슨 베이스캠프
유니온 글래이셔 캠프에서 다시 경비행기를 타고 1시간 가량 이동하면 빈슨 매시프 등반의 거점이 되는 베이스캠프에 도착합니다. 캠프로 이동하는 길, 상공 아래로는 남극 대륙의 장엄한 모습과 빈슨 산과 이웃한 봉우리 Gardner(4686m)와 Shinn(4661m)의 전경이 펼쳐지고, 빈슨 베이스캠프(2140m)는 엘즈워스 산 서쪽면 브란스콤 빙하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등반이 이 곳을 거점으로 이루어집니다.
인원별 투어가격
출발-도착 예상항공가 선택
합계(투어가격 + 예상항공가) : 000만원

* 예상항공가는 신청 시점, 주중/주말 출발, 현지 사정, 환율 등에 의해
가격이 실시간으로 변동되기 때문에 담당자에게 한번 더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세일정

Day 1 인천
인천공항 출발

Day 2 경유지/산티아고/푼타 아레나스
경유지를 경유한 후 푼타 아레나스 공항 도착. 호텔로 이동 후 숙박합니다.

Day 3 푼타 아레나스 조식, 중식, 석식
남극 탐험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됩니다. 비행정보, 기상상황, 남극에서 일어날수 있는 상황 등에 관해 설명해 드립니다. 질의 응답시간도 마련되어 있으며, 일정을 함께할 다른 일행분들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오리엔테이션 후에는 저희 직원들이 준비 해오신 개인물품들을 다시 한번 확인해 드리고, 최종적으로 항공기에 싣게 됩니다. 연료 등 위험물은 기내에 반입할 수 없으므로 항공운송 규정에 맞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남극 내륙은 비행하기 가장 어려운 곳 중 한 곳입니다. 출발 일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지만, 모든 항공편은 날씨와 현지상황에 따라 출발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Day 4 푼타 아레나스/빈슨 베이스 캠프 중식, 석식
아침 일찍 호텔로 ANI 직원이 남극의 현재 상황에 관해 전화를 드리고, 남극으로 이동하기에 문제가 없다면 버스 픽업시간을 알려드립니다. 공항에서 입국 수속을 마치고 승무원의 간단한 안전 교육 후 남극으로의 비행이 시작됩니다. 루트는 엘스워스 산의 중심부를 따라 이어지며 여기서는 헤리티지와 센티넬 산맥의 장엄한 계곡의 빙하와 봉우리들을 볼 수 있습니다. 남극까지 4시간 30분 가량 항공 이동하며, 중간 경유지에서 소형 비행기로 바꿔 타게 됩니다. 비행 도중에 빈슨 베이스 캠프의 기상상황을 체크하며, 날씨가 허락한다면 해발 2200m 브렌스켐 빙하 위에 위치한 빈슨 베이스 캠프에 도착하게 됩니다. 편안하게 머무르실 수 있는 숙소가 준비되어 있으며, 남극 등반에 대한 가이드의 브리핑이 이어집니다.
등반 기본 루트를 따라 빈슨산을 등반하게 됩니다. 약 5~9일정도가 소요되며 기상 상황과 팀원들의 고도 적응에 따라 변동이 가능합니다. 정상에 도달하기 전 두 개의 거점 캠프가 마련되며, 팀원의 역량과 산의 상황을 고려해 매일의 등반 일정이 세워집니다. 모든 분들이 빈슨산 정상 등반을 성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그러나 만약 가이드가 여러분의 안전과 상태를 고려해 하산하기를 결정했다면 이를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등반의 성패는 팀이 얼마나 잘 협동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의 등반은 팀이 잘 협동하여야만 성공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짐 이외에도 음식과 연료 같은 그룹 수화물을 나눠서 운반하게 되고, 캠프장 설치도 함께 합니다. 빈슨산 등정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은 ANI의 환경 정책을 철저히 따라야 합니다. 지구의 중간 위도에 위치한 다른 산들과는 달리 빈슨산의 눈은 여름 동안에도 녹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지나간 곳에 흔적을 남긴다면 수년이 지나도 그 흔적은 고스란히 남아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쓰레기, 장비, 남은 음식 등을 폐기할 수 없고 모두 베이스 캠프로 가지고 돌아와야 합니다. ANI는 쓰레기를 칠레로 운반하여 폐기하며 소변과 오수도 지정된 장소에만 폐기합니다.

Day 5 빈슨 베이스 캠프/Low캠프(2880m)
조식, 중식, 석식
빈슨 베이스 캠프에서 Low캠프로 가는 길은 브랜스컴 빙하를 따라 점점 가팔라집니다. 동쪽으로 3km를 걸은 후 북쪽으로 방향을 돌려 웨스트페이스 산 쪽으로 향합니다. 완만한 경사는 썰매를 끄는데 매우 적합하여 짐의 무게를 덜 수가 있습니다. 위험한 크레바스 때문에 자일로 서로를 연결한 채 이동하게 됩니다. 하루 중 가장 따뜻한 때인 이른 오후시간에 이동은 이루어집니다. 태양은 24시간 지지 않지만, 높은 산으로 인해 생기는 그늘 지역은 매우 춥습니다. 상황에 따라 Low캠프에서 하룻밤을 묵거나 장비를 놔둔 채 빈슨 베이스 캠프로 되돌아 가게 됩니다. (오르막700m, 이동거리 9km, 이동시간 4~6시간)

Day 6 빈슨 베이스 캠프/Low캠프(2880m) 조식, 중식, 석식
전날 일정 참조

Day 7 빈슨 베이스 캠프/Low캠프(2880m) 조식, 중식, 석식
전날 일정 참조

Day 8 Low캠프/High캠프(4000m) 조식, 중식, 석식
기상상태가 양호하면 빈슨산과 Shinn산 사이에 위치한 High 캠프로 이동합니다. 암벽과 얼음으로 뒤덮인 브랜스컴 븍쪽 산마루를 오르게 됩니다. High 캠프는 이전의 캠프들보다 매우 기본적입니다. 간단하지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식사가 제공됩니다. 다음날은 캠프에서 휴식을 취하고 고도 적응을 합니다. 이를 통해 정상 등정을 위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르막1200m, 이동시간 6~8시간)

Day 9 Low캠프/High캠프(4000m) 조식, 중식, 석식
전날 일정 참조

Day 10 Low캠프/High캠프(4000m) 조식, 중식, 석식
전날 일정 참조

Day 11 High캠프/빈슨산 정상(4900m)/High 캠프 조식, 중식, 석식
오늘은 빈슨산 정상을 향한 가장 긴 하루가 시작됩니다. 정상으로 가는 길에는 강풍이 심하게 불기 때문에 기상 상태가 좋은 날 등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가파른 눈길, 경사진 얼음면, 그리고 암벽 등 스릴 있는 빈슨 산등성이를 따라 걷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멋진 산봉우리들의 모습이 장관을 이루는 정상에 올라서게 됩니다. 정상에서 바라보는 남극 대륙의 거대한 스케일과 장엄함은 결코 잊을 수 없는 기억으로 남게 될 것입니다. 정상에서 충분한 시간을 가진 후 우리는 다시 High 캠프로 돌아갑니다. (오르막900m, 이동거리 14km, 이동시간 9~12시간)

Day 12 High캠프/빈슨산 정상(4900m)/High 캠프 조식, 중식, 석식
전날 일정 참조

Day 13 High캠프/빈슨산 정상(4900m)/High 캠프 조식, 중식, 석식
전날 일정 참조

Day 14 High 캠프/빈슨 베이스 캠프 조식, 중식, 석식
High캠프에서 빈슨 베이스 캠프로 동일한 루트를 이용하여 내려오며, 하루 정도가 소요됩니다.

Day 15 빈슨 베이스 캠프/유니온 글래이셔 캠프 조식, 중식, 석식
항공편을 이용하여 유니온 글래이셔 캠프로 이동합니다. 기지에서는 등정에 성공한 여러분을 축하하기 위한 만찬이 준비됩니다. 날씨가 허락한다면 그 다음날에는 캠프 주변과 독립된 지역을 등반하거나 탐험할 수 있습니다.
 
Day 16 유니온 글래이셔 캠프/푼타 아레나스 조식
항공편을 이용하여 푼타 아레나스로 이동합니다. 공항에서 현지스태프를 만나 숙박하는 호텔로 이동합니다.
 
Day 17 푼타 아레나스/산티아고
푼타 아레나스공항에서 산티아고행 항공 탑승. 산티아고 공항에서 인천행 항공 탑승.

Day 18 경유지
경유지에서 환승합니다.

Day 19 인천
인천 공항 도착.

포함사항

- 예상 왕복 항공권+텍스(유류할증료,전쟁보험료,공항이용세 등) 포함
- 푼타아레나스에서 남극 출발 전 브리핑
- 남극 항공편을 이용하기 위한 공항으로의 이동(트랜스퍼)
- 푼타아레나스 - 남극 왕복 항공편
- 남극내에서의 모든 항공편
- 남극 대륙에서의 모든 숙박과 식사
- 유니온 글래이셔 캠핑장 내 부대시설
- 빈슨산 등정에 필요한 캠핑 장비
- 현지 등반가이드 (영어로 투어 진행)
- 등반 성공 시 공식인증서
- 남극내 항공편의 25kg 이하 중량의 수화물

개인준비사항

- 남극 이외 지역에서의 숙박과 식사
- 남극 이외 지역으로 이동 시 공항 – 호텔간 교통수단
- 개인적 캠핑, 등반 장비, 옷
- 푼타 아레나스에서 투어 지연 시 발생되는 비용
- 수화물 중량 초과시 추가 비용
- 위성전화비용
- 여행자보험

담당자

담당자

전화문의

이메일 문의

장영복

02 333 4151(대표번호)

ybjang@shoestring.kr

ShoeCast

남극점 기지

남극점

푼타아레나스

빈슨 매시프

남극 크루즈

Classic Antarctica



Top





신발끈 고객센터

찾아오시는 길 >

  • 문의전화

  • 02 333 4151


  • 팩스

  • 02 336 0258

  • 단체문의

  • 장영복 실장
    ybjang@shoestring.kr
    02 6320 4133

  • 업무시간

  • 평일 09:00 ~ 18:00

  • 토요일 09:30 ~ 15:00

  • 토요일은 1~2명의 당직근무자만 있습니다.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 입금계좌안내

  • 우리은행 1005-803-108301

  • 예금주 : (주)신발끈